본문 바로가기

Study/IT&Tech

윈도우10 드라이버 자동 설치 (3DP CHIP, 3DP NET)

윈도우 드라이버 설치 (3DP CHIP, 3DP NET)

 

자동 드라이버 설치 방법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모든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힙니다.
가끔 인식이 안돼서 수동으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3DP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랜 드라이버와 시스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줍니다.

 

1) 3DP NET을 통해 랜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인터넷 연결
2) 3DP CHIP를 통해 컴퓨터 드라이버 설치

 

3DP CHIP, 3DP NET 소프트웨어는 프리웨어

PC에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건 매우 귀찮은 일입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는 데다 설치 과정에서 실수라도 하면 PC가 제대로 구동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기본적인 설치 요령 정도는 익혀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를 재설치하여 PC를 초기화 상태 후 네트워크나 시스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데 3DP 프로그램은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3DP 소프트웨어는 프리웨어로써 개인과 기업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받는 곳은 하단부 URL을 참조 바랍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서 진행하면 드라이버에 문제가 없이 성공적으로 설치됩니다.

 

3DP NET 드라이버 설치 방법

3DP CHIP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입니다.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 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3DP NET 설치 진행

 

3DP CHIP 드라이버 설치 방법

3DP CHIP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입니다.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멀티미디어, 랜카드, 기타 기기 순으로 현재 설치된 하드웨어의 속성을 보여줍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고 있으나, 일부 수동으로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록색은 이미 설치가 된 상태이고 느낌표는 아직 설치가 완료된 상태가 아니므로 눌러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1) 좌측 창에서 [ + ] 아이콘을 누르면 우측 화면이 나옴

3DP CHIP 설치 진행

2) 인터넷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창이 있으며 파란색 드라이버 항목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되며 설치 가능

미 설치된 드라이버 다운사이트로 이동

 

마무리

가끔 수동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3DP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저는 윈도우 설치 USB를 별도로 만들어 넣어두고 재설치 후 항상 사용합니다.

 

관련 글

https://www.3dpchip.com/3dp/chip_down_kor.php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Chip Lite (3DP 칩 라이트) 설명 : 저용량 파일로서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 혹은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사양 확인시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특징 : CPU, 메인보드, 그래픽, 사운드, 기타 드라이버들을 최신버전 뿐만 아니라 여지껏 호환되는 드라이버들까지 연동 최신버전 다운로드 :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본 웹페이지에 특정 시간 간격으로 팝업창이 뜨는데, 이는 정상적 광고입니다.

www.3dpchip.com

https://www.3dpchip.com/3dp/net_down_kor.php

 

3DP Net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Net (3DP 넷) 설명 : 윈도우즈 설치 후 랜 드라이버를 잡아주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 후 3DP Chip 이용시 다른 드라이버도 설치됩니다. 핵심 특징 : 모든 랜 카드를 지원하는 랜카드 통합 드라이버 최신버전 다운로드 : 최신 버전 다운 (윈7 이상만 지원) | 구 버전 다운 (XP & 비스타) 본 웹페이지에 특정 시간 간격으로 팝업창이 뜨는데, 이는 정상적 광고입니다.

www.3dpchip.com

https://www.3dpchip.com/3dp/cleaner_down_kor.php

 

3DP Cleaner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Cleaner (3DP 클리너) 설명 : 저용량 단일 실행 파일로서 XP 이상의 모든 운영체제 지원. 불필요한 프로세스/서비스를 종료하여 게임 구동과 같은 자원이 많이 필요한 작업 직전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징 : PC 내 불필요한 프로세스/서비스 종료 최신버전 다운로드 :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본 웹페이지에 특정 시간 간격으로 팝업창이 뜨는데, 이는 정상적 광고입니다.

www.3dpchip.com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