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Adsense

08)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한 방법 (SC제일은행 통장개설)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한 방법 (SC제일은행 통장개설)

 

SC제일은행 통장 개설 및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준비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금은 100달러가 넘으면 달러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된 다른 은행들도 많이 있어 신규 통장을 개설하는데 고민이 많이 있었습니다.

애드센스의 수익이 얼마 되지 않는데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것이 너무나 아까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외화 입금 시 300달러 이하는 수수료가 면제되는 SC제일은행으로 신규 통장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SC제일은행의 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음

1) 온라인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2) 은행 직접 방문 후 개설 방법 

 

이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1) 온라인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전달합니다.

 

SC제일은행 계좌 비대면발급(온라인계좌)

국내의 모든 은행은 대포통장 예방을 위해서 신분증 이외에 다른 서류를 요청하기도 합니다.

SC제일은행의 경우 주소지 근처나 직장 근처 방문 시 주민등록등본이나 재직증명서를 준비해 가야 한다고 합니다.

사전에 미리 전화하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온라인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은 신분증만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시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진행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비밀번호 설정 때문에 몇 번을 다시 진행한 경험이 있으며 지점 방문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대전, 둔산지점을 방문해 직원의 도움으로 해결되었으며 너무 고마워서 체크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어벤저스 토르 체크카드 +_+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

 

그리고 환경보호를 위해 종이통장은 별도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SC제일은행 계좌 개설 목적을 묻기도 하는데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받으려고 신규 개설합니다"라고 하면 다들 이해하고 만들어주십니다.

본인이 시간적 여유가 있거나 여러 가지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시간 내서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자신이 모바일로 계좌 개설을 진행할 때 추천 직원의 이름을 기재해주면 이분들이 좋은 실적을 얻는다고 합니다.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만들어야 할 통장 2개 (원화 입출금통장, 외화 입출금통장)

애드센스 수익을 받고자 한다면 원화 입출금통장(두드림통장)과 외화 예금통장(외화 보통예금)을 만들어야 합니다.

수익금의 지급절차는 외화예금통장으로 달러가 입금되고, 본인이 원할 경우 입출금통장으로 원화가 입금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에 외화 통장 등록 시 입금절차
애드센스에 원화 통장 등록 시 입금절차

 

애드센스에 외화통장 계좌를 등록했다면 달러로 입금될 것이고, 원화로 등록했다면 달러에서 원화로 바꾸어 입금이 됩니다. (이 사이에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며 절감하는 것이 중요함)

 

#왜 원화 통장과 외화통장을 별도로 하는가?

외화통장만 있다면 인터넷 뱅킹 이용 불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원화통장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나의 선택은?

나중에 해외를 가거나 필요할 때 사용목적이 있으며 향후에 달러의 상승을 기대하기 때문에 달러 통장을 애드센스에 등록해두었습니다.

 

만약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으로 계좌 개설이 어렵다면?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으로 계좌 개설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 경우 아래 "셀프 뱅크 by SC제일은행" 애플리케이션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셀프뱅크 (SC제일은행)
2019 두드림통장.pdf
0.65MB

 

마무리

너무나 친절히 도와주신 SC제일은행 대전 둔산지점 "주 OO" 대리님에게 감사합니다. (행원 검색을 통해 등록할 수 있음)

 

관련 글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Intro.jsp

 

페이스북 공유하기 타이틀 입력.

페이스북 공유하기 상세 설명 입력.

www.standardchartered.co.kr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cms/pl/et/ev_special_marvel.jsp?ptfrm=HIN.KOR.INTROMOBILE.productSub1_6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cms/pl/et/ev_special_marvel.jsp?ptfrm=HIN.KOR.INTROMOBILE.productSub1_6

인터넷뱅킹 자동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남은시간 59초 인터넷뱅킹을 로그인 후 10분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로그아웃 로그인 연장하기

www.standardchartered.co.kr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7/10/699766/

 

SC제일은행, 마블 `토르·헐크` 체크카드 및 통장 출시 - 매일경제

SC제일은행은 마블 캐릭터 `토르`와 `헐크`를 모델로 디자인한 체크카드와 통장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토르·헐크 디자인 마블 체크카드는 SC제일은행의 마블 체크카드 시리즈의 연작으로 오는 25일 마블 스튜디오 영화 `토르:라그나

www.mk.co.kr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