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 문제 해결 방법
자신의 블로그에 문제가 생기면 구글서치콘솔에서 등록된 이메일로 정보를 알려주거나, 구글서치콘솔을 통해 직접 블로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서치콘솔을 점검하는 도중에 오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제출된 URL이 Soft 404를 반환합니다."라는 문구를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구글서치콘솔에서 발생하는 에러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출한 사이트맵에 등록된 URL의 글을 삭제한 경우나 2) 카테고리를 삭제한 경우 두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이 방법을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 사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제출된 사이트맵에 등록된 주소를 수동으로 확인하는 방법(URL 검사)
2) 사이트맵을 다시 등록하는 방법(사이트맵을 생성하고 다시 옮기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1번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위 주소로 접속할 경우 큰 문제없이 접속이 가능한 부분이므로 사이트맵의 색인을 다시 생성하여 에러를 처리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삭제된 게시물에 대한 오류가 있는 경우
좌측 화면
기존 도구 및 보고서 선택 > 삭제 선택 > 오류난 URL 입력
마무리
바로는 진행이 안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처리가 될 것입니다.
관련 글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