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Blog운영팁

티스토리 꾸미기 (관리 - 블로그, 팀블로그)

티스토리 꾸미기 (관리 - 블로그, 팀블로그)

 

블로그의 정보 관리 페이지

티스토리 계정을 관리하는 데 있어 블로그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로 생각하면 쉽습니다.

블로그 설정 항목, 주소 설정 항목, 개인 도메인 설정, 기타 설정, 팀블로그 운영 기능에 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설정

블로그의 이름과 닉네임, 블로그 설명에 대한 정보를 기재하는 페이지입니다. 

그 이외 아이콘과 파비콘을 등록하는 내용으로써 자신만의 블로그를 꾸미는데 도움이 되는 페이지 이므로 블로그 꾸미기를 하고자 한다면 기본정보를 작성하며 블로그의 정체성과 방향을 잡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블로그 설정

아이콘은 블로그를 대표하는 그림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파비콘은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 대표 이미지를 말합니다.

댓글창 아이콘 샘플
웹브라우저 주소창 파비콘 샘플

 

주소 설정

주소 설정은 어려운 부분이 아닌 포스트 주소를 숫자 또는 문자로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통계정보를 확인하는 데 있어 문자 표시가 조금 더 쉬우나, 다른 사람들이 나의 블로그를 방문하기 위해 소개하는 페이지에서는 숫자가 조금 더 기재하기 쉬운 부분이 있어 저는 개인적으로 포스트 주소를 숫자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주소설정 (숫자/문자)

 

개인 도메인 설정

개인 도메인 설정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블로그 주소를 새로운 주소로 대처하여 접속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개인도메인 설정

예를들어 제 블로그의 주소는 1) www.jeongyoon.tistory.com입니다. 

만약 개인도메인 설정으로 2) www.history.jeongyoon.com으로 변경했을 때 1번과 2번 주소는 연동이 되어 있어 일반 사용자는 둘 중 어느 것으로도 접속이 가능하도록 연결하는 설정 페이지입니다. 

 

개인 도메인 설정은 가비아나 후이즈를 통해서 URL을 구매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를 자신만의 도메인 주소로 바꾸어 홈페이지나 개인블로그 형태로 운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선택사항이니 이점 유의하여 진행하시면됩니다.

주소설정 

 

 

기타 설정(RSS공개, 표시 시간 설정)

기타 설정은 RSS항목에 대한 공개 여부와 표시 시간 기준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기타설정

 

데이터 관리(블로그 삭제 기능)

데이터 관리 항목은 블로그를 삭제하거나 폐쇄하는 기능으로써, 블로그를 통한 더 이상의 수익이나 관리가 어렵다면 폐쇄하여 새롭게 시작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은 심사숙고하시어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데이터관리

 

팀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거를 초대해 함께 팀블로그를 운영하거나 팀원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희 블로그의 경우 각각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닌, 1개의 블로그에 두 명이 동시 운영하는 상황입니다. 

블로그의 유입자수와 인원을 확보하기 위한 메인 블로그를 현재 이곳에서 운영 중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초대하기]를 선택하시면 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란이 생기게 됩니다. 

받는사람 초대하기

이메일주소를 인증하게 되면 아래 사진 활동 중인 멤버에 1명이 추가될 것입니다. 

현재 저희 블로그는 1개 계정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더 이상 표시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만약 여러 사림이 등록되어 있다면 같은 권한을 가지게 되어 운영하는데 계정 정보를 공유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팀블로그 설정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페이지에서 티스토리 운영 가이드라인이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https://jeongyoon.tistory.com/336

 

★ 티스토리와 애드핏 초보자 가이드

티스토리, 애드핏 초보자 가이드 해당 페이지는 티스토리와 애드핏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글 목차로써 많은 블로그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 반드시 필요한 항목이라 생각되어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각 문서 제목과..

jeongyoon.tistory.com

 

마무리

자신만의 블로그 꾸미기와 기본 설정을 통해 블로그를 많이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