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Blog운영팁

애드핏 차트항목 설명

애드핏 차트항목 설명

 

애드핏 수익률 및 차트항목 설명

애드핏 승인 이후 적은 보상이지만 수익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1평균 30명 방문)
최소 1일1포스팅하려고 지키고 있다는것, 그리고 1일1포스팅은 저를 공부하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수익에 따른 방문자수 집착이 생기고, 매일 얼마의 수익이 생겻는지 계속 처다보게 됩니다.

 

애드핏 수익그래프

애드핏 차트항목 용어

각각의 차트항목에 대한 내용을 설명합니다.

1) '광고요청수'는 무엇인가?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음
AdFit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음

2) '광고노출수'는 무엇인가?  
'광고노출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함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음
AdFit 속성별 보고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있음

3) 'Fill-rate'는 무엇인가?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함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음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4) '클릭수'는 무엇인가?  
'클릭수'는 매체에서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임
AdFit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음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함

5) 'CTR'은 무엇인가?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함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클릭수 / 광고노출수  
AdFit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CTR을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음

6) 'CPC'는 무엇인가?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힘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함
AdFit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함
또한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7) 'eCPM'은 무엇인가?  
'eCPM(Effective cost per 1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은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함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노출수 x 1000  
AdFit 보고서에서는 매체별 및 속성별 eCPM을 제공함
이를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음

8) 예상적립금은 무엇인가?  
예상적립금이란 매체가 광고게제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이는 매일 발생할 수 있음
또한 자사의 운영 기준에 따라 해당 금액은 언제든지 보정이 될 수 있음
위의 항목들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 광고현황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음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페이지에서 티스토리 운영 가이드라인이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https://jeongyoon.tistory.com/336

 

★ 티스토리와 애드핏 초보자 가이드

티스토리, 애드핏 초보자 가이드 해당 페이지는 티스토리와 애드핏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글 목차로써 많은 블로그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 반드시 필요한 항목이라 생각되어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각 문서 제목과..

jeongyoon.tistory.com

 

마무리

용어를 이해해야 수익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