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Shoppingmall

온라인쇼핑몰 입점 등록시 필수 준비 서류

온라인쇼핑몰 입점 등록시 필수 준비 서류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록 시 필수 준비 서류

이번에는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록 시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서류를 가지고 있어야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가 몇 가지 있습니다. 

쇼핑몰 입점 시 일반적인 필요서류

 

1. 상호

자신이 어떤 상호를 사용할 것인지 반드시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고, A마켓, B마켓, C마켓 상호가 다르다면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것도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은 반드시 필요한 조건입니다. 관련 내용은 사업자등록증 만들기 페이지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로가기)

 

3. 통장사본

일반/간이 사업자의 경우 개인 통장을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법인일 경우 법인 통장이 필요합니다. 

 

4. 통신판매업 신고증 

우리나라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통신판매업이 신고되어 있어야 합니다. (바로가기)

 

5. 인감증명서 

인감증명서는 모든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아닙니다. 일부 쇼핑몰에 입점하려면 필요한 서류이니, 미리미리 발급하시면 편리합니다. 

 

6. 대표자 신분증

대표자 신분증은 모든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아닙니다. 일부 쇼핑몰에 입점하려면 필요한 서류이니, 미리미리 스캔해두시면 편리합니다. 

 

7. 도매 물품 취급 사이트

도매 물품 취급 사이트는 여러 곳을 알아두고 가입을 미리미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 곳이 아닌 복수의 사이트를 알아보고 가격을 비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매매, 도매꾹, 도매매, 오너클랜 etc)

 

* 팁 : 이메일계정, 핸드폰 번호를 나누는 것도 한 가지 방법

 

이 서류는 모든 사이트에서 필수적인 것이 아닙니다. 특히 인감증명서의 경우 일부 사이트에서 필요한 것이므로 최근 자료를 받아 두는 게 좋습니다. 

 

인감증명서는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최근에 발급받은 자료가 필요합니다. 

이점을 미리 알고 계시다면 가입, 입점하는데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 글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