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IT&Tech

윈도우10 경고음 끄는 방법

 


윈도우10 경고음 발생이유

윈도우 10에서 경고음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경고음은 시스템 또는 사용자에게 어떤 이벤트가 발생했음을 알리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시스템 이벤트 : 시스템 오류 및 경고: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시스템에서 오류나 경고가 발생하면 경고음이 울릴 수 있습니다.

시스템 알림 : 일부 시스템 이벤트나 알림, 예를 들면 배터리 부족 경고 등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이벤트 : 키보드 경고음: 일부 사용자 입력 오류가 발생하면 키보드에서 '띵'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림 소리 : 새로운 메시지, 이메일, 일정 등의 알림에 따라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안 및 인증 : 계정 접근 실패: 시도된 로그인 실패, 비밀번호 오류 등 보안 관련 이벤트에서 경고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이벤트 : 하드웨어 경고: 일부 하드웨어 문제, 예를 들면 온열이나 팬의 문제와 같은 것들이 감지되면 경고음이 울릴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또는 앱 이벤트 : 프로그램 알림: 특정 프로그램에서 사용자에게 알림을 주기 위해 경고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고음이 발생하는 정확한 이유는 상황에 따라 다르며, 발생한 경고음에 대한 메시지나 팝업이 함께 표시되기도 합니다. 만약 특정한 경고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다면, 이벤트 뷰어를 사용하여 시스템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여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경고음 끄는 방법

우측하단 스피커 모양 우클릭 - 소리 - 경고메세지 - 없음 선택

윈도우10 경고음 끄는 방법
윈도우10 경고음 끄는 방법

 


-
-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