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Adsense

04) 애드센스 광고단위의 종류와 배치 방안

애드센스 광고단위의 종류와 배치 방안

 

애드센스 광고 종류와 배치 방안

애드센스의 광고는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광고의 선택에 따라 고유번호를 받게 되며 이를 추적해 효율적인 광고 배치 방안을 연구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사이즈를 직접 지정해서 개제 할 수 있으나 반응형 사이즈의 경우 웹페이지나 모바일의 특성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해주고 있어 반응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고의 크기와 배치에 대한 가이드는 애드센스에서 제공해주고 있어 읽어보고 진행하길 권장합니다. (바로가기)

 

애드센스의 광고 종류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된 애드센스 광고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몇 가지만 소개하자면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링크 광고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른 광고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나 수익을 위하여 너무 많은 광고를 배치하게 되면 사용자가 접속을 하지 않거나 페이지가 느려서 이탈률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으니 유의하여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자동으로 광고를 설정해주는 구글 애드센스 AMP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위

 

#디스플레이 광고 : 용도와 위치에 관계없이 직접 게재하는 광고 형태

디스플레이 광고 샘플

#인피드 광고 : 콘텐츠와 콘텐츠 사이에 나열되는 광고 형태

인피드 광고 샘플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 페이지 내 기사 및 페이지의 문장 중간에 표출되는 광고 형태

콘텐츠 내 자동 삽임 광고 샘플

#일치하는 콘텐츠 : 콘텐츠와 관련 있는 광고로써 광고 3개, 자신의 블로그 중 관련도 높은 페이지 5개 (8개 분할 표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샘플

#링크 광고 :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된 주제의 목록

링크광고 샘플

 

현재 블로그 광고 배치 안

애드센스 광고 배치는 디스플레이 광고 (상단, 사이드바), 콘텐츠 내 자동 광고 (문단 내 중간), 일치하는 광고(하단), 링크 광고 (하단)까지 5개 적용하였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2개를 사이드바에 설치, 애드 핏 광고 1개를 하단에 설치하였습니다.

 

현재 저의 블로그는 3단 반응형 스킨을 적용 중이기 때문에 우측 사이드바에 집중적으로 광고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동 광고 설정을 해둔 것이 있으므로 가끔 본문 내 광고가 배치되고 있습니다.

 

광고 배치 예시

 

마무리

효율적인 광고 배치로 깔끔한 블로그를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