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Adsense

03) 애드센스 수익과 수령 과정

애드센스 수익과 수령 과정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발생과 수령 과정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블로그를 통한 광고수익을 기대하게 되고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되는 인원이 많을수록 광고를 누를 확률이 늘어납니다.

각 포털 사이트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노출되는 방법을 점점 알게 되고, 수익이 발생하게 되기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성실함 블로그 운영은 차후에 보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익 발생

2) PIN 번호 등록

3) 지급계정 설정 및 결제수단의 등록

4) 광고금액 송금 및 수령

 

수익 발생

이전에 소개한 대로 애드센스를 통한 주 수익방법은 누군가가 내 블로그 내에서 광고를 눌렀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초보자들은 더 많은 수익을 위해서 광고 배치에 대해서 다양한 적용 방법에 대해서 관심은 많을 것이나, 광고 위치와 내용을 바꾸든 안 바꾸던 콘텐츠의 적용으로 유입되는 사람들의 방문 수가 적기 때문에 품질 좋은 글을 작성하는 것을 중요시하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초보블로거의 수익 상태

위 그림을 모자이크 한 이유는 수익 그래프를 보여드리기 위함이며 페이지 뷰, 클릭수, CPC 오픈하는 것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기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하게 되었습니다.

 

초보 블로거 분들은 광고 클릭이 있으나 1일 수익이 0.01 달러가 될 수 도 있고 1달러가 될 수 도 있는데 그 이유는 광고의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광고 단가가 낮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도 경제의 원리에 운영되는데 하루에 100명이 접속하는 블로그와 10,000명이 접속하는 블로그는 수익에 있어 CPC 단가의 차이가 분명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PIN 번호 등록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은 뒤 수익금이 10달러가 넘으면 우편으로 핀번호를 발송해줍니다.
핀번호 청구서 수신을 위해 주소 확인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핀번호 수령을 위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2주~4주 사이에 애드센스로부터 핀번호가 발송되며 아래 사진과 같이 보이게 됩니다.

핀번호는 파란색 아라비아 숫자로 6자리가 적혀있으며 페이지 내에서 기재하면 완료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봉투
핀번호 입력란 

 

지급계정 설정 및 결제수단의 등록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모든 블로그 운영자들은 매월 100달러가 넘으면 결제수단을 추가해서 월급 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면 쉽게 결제수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을 기준으로 내용 작성하였으며 애드센스 로그인 후 결제수단 추가 진행하면 됩니다.

 

예금주의 이름 : Hong Gildong

은행 이름 :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 Limited

SWIFT 은행 식별코드 : 8자리 SCBLKRSE, 11자리 SCBLKRSEXXX

계좌번호 : 발급받은 외화통장 or원화통장

중계은행 또는 FCC/FBO는 선택사항이므로 안 해도 됨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은 매달 21~25일 사이에 입금된다고 합니다.

 

좌측 지급 or 상단우측 작업 선택
우측 상단 업데이트 선택
결제 수단 추가
적혀진 내용으로 결제 수단 등록

 

광고금액 송금 및 수령

수익금의 최종 정산은 다음 달 2일~3일 사이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종 정산 시 부정클릭, 무효클릭의 비용은 차감하고 정산하기 때문에 보통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시) 1월 1일 ~ 1월 31일까지의 광고비를 확인하고, 2월 2일~2월 3일까지 최종 정산 진행

 

최소 지급 기준이 100달러이므로 최종 정산 시 이전 달 수익금이 100달러가 초과되어야 다음 달에 입금됩니다.

만약 최종 정산 시 100달러가 초과되지 않았다면 이월되어 합산된 금액이 지급됩니다.

예시) 1월 최종 정산금액 101달러 >> 2월 21일~2월 25일 사이에 101달러가 입금됨

        1월 최종 정산금액 99달러 >> 2월 입금이 안됨 >> 3월 합산 입금됨 

 

애드센스에 지급계좌를 등록하게 되면 한국시간으로 매달 21일 ~ 25일 사이에 광고 수익금은 지급이 됩니다.

첫 계좌 등록 이후 수익금 계좌 등록을 마친 뒤 11월 21일 구글에서 송금을 했으니 아래와 같이 확인하라는 메일이 옵니다.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 메일

등록된 계좌는 SC제일은행 계좌이고 은행에서는 해외에서 송금된 금액에 대해서 전화 확인 후 내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은행에서는 어디서 입금된 금액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있으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이라고 하면 됩니다.

 

2018년 12월 16일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2019.11.22까지 약 1년간 번 수익금은 119.52달러

이중 애드센스 광고가 신기해서 자주 눌러 테스트를 했는데, 광고 정지 1개월도 있었으며 부가적인 수익 확보는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마무리

광고금액의 신청과 수령 과정입니다.

 

관련 글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