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일상

충남대학교 신입생 학생증 발급 방법

충남대학교 신입생 학생증 발급 방법

 

신입생 학생증 발급 방법

충남대학교 학생증은 학교 건물의 출입을 할 수 있는 카드이며, 하나은행과 협업되어 하나은행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됩니다. 

신청 페이지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발급기간은 약 2주~3주 정도 소요됩니다.

 

1. 2020학번 신입생은 KEB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학생증예약등록" 후  
    출력서류(총9장)를 접수 (로그인 안함) 
      ※ 접수방법은  영업점에 비치된 안내문 참고

2. 2020학번이 아닌 재학생은 홈페이지등록 없이 충남대 KEB하나은행에서 개별신청만 가능합니다. 

3. 20020학번 신입생 학생증 사진은 입학원서상의 사진으로 일괄 발급됩니다. (사진변경불가), 학생증 사진 변경은 일괄접수 기간 종료 후 (4월 중순 예상) 충남대KEB하나은행에서 개별 신청해야 가능합니다.

4. 학생증은 3월초 학번 부여 후 순차적으로 발급되며, 3월말부터 수령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수령안내 문자를 보내줍니다.

5. 충남대 학생증 체크카드는 학생증 +현금카드+체크카드+교통카드 (T머니) 기능이 있습니다. 통장은 미발행 (필요한 경우 발급가능)
- 용돈통장으로 사용하실 학생은 통장계좌 생성 되어있으니 학생증 체크카드 외 추가로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충남대학교 신입생에 한하여 일반계좌 개설(출금한도 30만원만 있는 한도계좌X)로 개설합니다.

 

 

학생증 발급절차

학생증 발급 절차는 

1) 하나은행 홈페이지 - 학생증카드안내 - 발급

2) 인쇄물, 신분증 지참 후 충남대학교 하나은행 지점 방문 (꼭 충남대를 방문 하지 않아도 됨)

3) 서류 접수 후 발급

 

하나은행 홈페이지 - [학생증] 검색 - [학생증카드안내] 선택
[학생증 예약등록] 선택
개인정보 기재 후 진행

 

학생증 기능 및 혜택

학생증은 하나카드로 발급되며 정식 명칭은 '충남대학교 대학원 학생증 체크카드' 입니다. 

이 카드는 1)도서관 시스템 이용 기능 2) 건물 출입통제 3) 교통기능, 카드기능, 전자화폐기능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 발급 받게 되면 카드를 등록해야하는데 은행직원의 안내에 따라 등록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학생증


첫 발급에는 무료로 진행되며 재발급 시에는 수수료 납부 후 카드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내외 겸용 내국인 학생증 : 5,000원
국내외 겸용 내국인 국제학생증 : 11,000원
국내전용 외국인 학생증 : 5,000원

 

또한 본 카드의 혜택으로는 아래 PDF로 첨부해 두었습니다. 꼭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학생 학생증 체크카드.pdf
0.28MB
충남대 학생증 발급 안내문.pdf
0.52MB
충남대 학생증 발급 절차.pptx
1.54MB

 

마무리

이만 마무리 짓겠습니다.

 

관련 글

http://plus.cnu.ac.kr/html/kr/sub05/sub05_050401.html

 

학생증발급안내 > 학생생활서비스 > 대학생활 > 충남대학교

※ 분실(부주의 사용 포함)로 인한 재발급은 인터넷상에서 분실신고 후 하나은행에 수수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KEB 하나은행 Young Hana시스템(모바일로 학생증 On-Line 신청) 바로가기 --> --> 학생증카드 기능 학생증(디지털 사진 학생증) 전자화폐(식당, 매점) 출입통제(각 단과대) 도서대출(도서대출 관리) 교통카드(T-Money) 발급 신입생 [신규발급] 신입생 일괄발급 : 매 학기초(3월, 9월) 하나은행 홈페이지 - 첫화면 - 검색(

plus.cnu.ac.kr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