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Blog운영팁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 RSS 확인 방법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 RSS 확인 방법

 

RSS정의와 RSS확인 방법 

RSS의 정의는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나 블로그와 같이 콘텐츠 업데이트가 자주 일어나는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된 정보를  xml 기반의 콘텐츠를 배급 포맷으로 자동적으로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사이트가 제공하는 RSS 주소를 소정의 RSS Reader 프로그램에 등록하기만 하면, 업데이트된 정보를 찾기 위해 매번 로그인하거나 방문할 필요 없이 자동적으로 이들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습니다. 

 

RSS를 운영자와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서비스 운영자는 신규 또는 추천 정보를 고객에게 보다 손쉽게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관심 있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이용하는 구독 시스템이 RSS의 형태를 가진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RSS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의 RSS 확인방법

국내 블로거 분들이 가장많이 사용하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의 RSS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메인으로, 네이버블로그를 서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제 블로그 샘플로 RSS 주소 형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예시 : https://jeongyoon.tistory.com/rss

티스토리의 경우 자신의 블로그 주소 맨 마지막에 /rss를 넣으면 RSS가 됩니다.

 

#네이버블로그 예시 : https://rss.blog.naver.com/bboli2(←아이디).xml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티스토리와 조금 다른데 뒤에 자신의 블로그 아이디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기본적인 블로그 운영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관련 글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130&cid=43659&categoryId=43659

 

RSS

포털사이트나 블로그와 같이 컨텐츠 업데이트가 자주 일어나는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 된 정보를 자동적으로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사이트가 제공하는 RSS 주소를 소정의 R

terms.naver.com

 

자료가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부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