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입찰

나라장터 입찰 가격 평점산식 분석 방법

나라장터 입찰 가격 평점산식 분석 방법

 

나라장터 입찰 가격 평점 산식 분석 방법

가격평가를 하는 방법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을 따릅니다.

입찰 참가한 업체들 간에 상대적 평가에 의해 점수를 다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예정가격에서 최저가로 입찰한 경우 최대 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입찰가격중 80% 이상을 투찰 한 경우와 80% 미만으로 투찰 한 금액에 대해서 배점 방식이 다르게 산정되어 있으므로 이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1) 입찰가격을 추정 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2) 입찰가격을 추정 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추정가격의 100분의 80을 기준으로 상대적인 가격평가가 이루어지므로 반드시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산식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홈페이지에서 엑셀 시트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자료의 출처를 찾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첨부된 파일을 확인해보면 노란색 음영으로 체크된 곳만 수정하시면 평점/순위를 한꺼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투찰을 하기전 우리 기업과 예상되는 기업의 기술평가 점수를 예상하고, 투찰금액을 산정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기술평가 80%, 가격평가 20%로 진행되며 상대 기업과의 기술이 1점이 차이가 날 때, 가격점수로 뒤집을 수 있는 가격산정 방법이 중요합니다. 여러 가지의 변수를 고려해서 가격을 산정해야 할 것입니다.

 

입찰가격점수산식.xls
0.04MB
[별표]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제7조 관련).hwp
0.03MB

 

 

 

관련 글

https://www.kdata.or.kr/info/info_05_view.html?field=title&keyword=%C0%D4%C2%FB%B0%A1%B0%DD&page=1&dbnum=22&mode=detail&type=

 

정보화 원가산정 < 정보마당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 입찰가격평가(가)입찰가격 평점산식 1)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80% 이상인 경우 평점 = 입찰가격평가배점한도 * (최저입찰가격/당해입찰가격) 2)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80% 미만인 경우 평점 =

www.kdata.or.kr

 

728x90
SMALL